한국윤리인권연구원에서는 정보통신연구진흥원의 'IITA 윤리경영수준 평가 및 내부통제시스템 개선 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금번 용역은 정보통신연구진흥원의 윤리경영수준, 직원 윤리마인드 형성정도, 윤리경영의 구체적인 성과 등에 대한 평가시스템 구축 및 객관적 평가 시행, 윤리경영수준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윤리지수 개발 및 그 결과를 지속적으로 피드백 할 수 있는 프로세스 구축, 일상감사 대상, 절차, 체계, 제도 등 내부통제시스템 전반에 대한 점검을 통한 내부통제시스템 효율화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었습니다.
금번 프로젝트를 위해 수고해주신 이성옥원장님을 비롯하여 이성식검사역님, 정용남전략기획단장님을 비롯한 단장님, 실장님 그리고 팀장님, 프로젝트의 최일선에서 수고해주신 전병수선임연구원님을 비롯한 진흥원의 모든 임직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보통신연구진흥원이 윤리경영의 리딩 국책연구원으로서 책무와 실천을 기원합니다.
** 용역 수행내용 **
ㅇ 용역명 : IITA 윤리경영수준 평가 및 내부통제시스템 개선 용역
ㅇ 용역기간 : 2008.9.23 ~ 2008.11.22
ㅇ 용역대상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ㅇ 용역범위
- 윤리경영 전반에 관한 진단
- 국내외 윤리경영 우수기업 벤치마킹 수행
- 윤리경영 추진방향 및 전략 컨설팅
- 직원들의 윤리수준을 상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윤리지수 개발
- 내부통제시스템 점검 및 효율화